학회소식

공지사항

미국 LA 특강 후기“한의 통합 암치료 및 면역치료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,483회 작성일 2019-02-19 09:18

본문

♥ “한의 통합 암치료 및 면역치료”
특강을 마치고...

2월 8일 중앙일보와 장 성환 원장의 Interview 기사 "암치료에 통합의학적 접근 필요"는 예상보다 큰 반향이 있었습니다.

20여명의 암 환자 및 가족의 통합치료에 대한 문의 전화가 있었고,
특히 Cedars-Sinai Medical Center 통합의학 관계자의 강의 참석을 요청은 대단히 고무적인 반응이었습니다.

현대의 환자중심 치료(Patient-Centered Care)에서 가장 관심 분야는 “통합의학(Integrative Medicine)“이었습니다.

특히 암 치료에 있어서 NCI(National Cancer Institute) 지정 45개 통합종양센터의 60%에서 통합의학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은 미래의 통합의학의 기준을 제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미국의료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의도했던 이번 특강은

장 성환 원장의 다년간 한의약의 통합 암치료의 임상 경험과 연구의 결과를 일목요연하게 2일간 14시간 동안 쉼 없이 풀어 내어 AIMI 멤버들에게는 대단히 유익한 강의가 되었습니다.

강의 내용은 전 세계 통합의학 현황부터 통합 암치료 현황 및 치법과 원칙 그리고 임상 증례를 중심으로 한

‘한의 통합방제학’ 까지 850 PPT view, 430 page 강의 교재는
‘한의 통합암 치료 및 면역치료’ textbook 이라 할 만큼의 증례와 연구자료를 통한 근거 중심의 확실한 내용이었습니다.

이제 AIMI멤버 한의사들도 통합의학센터에서 refer 된 환자를 통합의학 상담 (integrative medicine physician consultation)을 통해 통합의학 전문의사(physician of integrative medicine)로서 진료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이와 같은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강의를 맡아 주신 장 성환 회장 (대한통합방제한의학회장)께 감사를 드리며,

이번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 New York의 Chris 원장님, Chicago의 Bruce Lee 원장님, North Carolina 이 원장님, Florida Kim 원장님, Arizona 박 원장님 그리고 Southern California 각 지역에서 참여하신 AIMI 멤버 원장님들 열정에 찬사를 드립니다.

앞으로 AIMI에서는 통합치료에 있어서 한의학의 역할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새로운 임상 환경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과 수련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입니다.

Michael Lee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